코로나 기간이 끝나고 회사에서 슬슬 오피스 출근일을 늘려보지 않겠냐는 압박이 들어와서 작년부터 주2회 정도 출사를 하게 됨

풀재택의 안락함을 깨달아버린 지금에서는 외출준비하고 이동하는 시간때문에 하루 2시간 이상을 손해보는 기분이 들어서,

억울하니까 밥이라도 맛있게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조금 걸어서라도 한식집에서 점심을 먹고 있는데 호불호 포함해서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남김

런치 기준이고 아카사카...? 라기보단 타메이케산노에 가까운 느낌이지만 아무튼

  1. 청설
    - 너무나도 유명한 청설... 별관도 있어서 피크타임에도 대기할 일은 별로 없음
    - 런치 1인분 시켰을 뿐인데 떡볶이나 잡채나 불고기같은 메뉴가 서비스로 나오는 게 좋아
    - 김치 무제한&셀프서비스인 점도 좋아
    - 카운터석은 없지만 혼자 들어가기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은 분위기 
    - 24시간 영업인데 굳이요...? 싶은 느낌은 있지만 이른 시간에 런치 이용 가능한 건 장점
    - 런치에도 카드 받아줘서 좋아
  2. 누룽지
    - 맛만 따지면 제일 맘에 드는 집
    - 제육이 정말 집에서 해먹는 돼지고기 고추장 주물럭이랑 똑같은 맛이라서 신기했음
    - 밑반찬으로 종종 나오는 간장계란이 맛있어
    - 인기점이라서 피크타임엔 줄까지 서야되는 게 불편함
    - 11시부터 런치타임 영업해서 좋아
    - 런치는 현금만 받는 게 단점
  3. 어울림
    - 맛이 약간 심심한 편인데 간 약하게 먹는 걸 좋아하면 장점일지도
    - 사장님? 이 친근하셔서 계산할 때 스몰톡하기 좋아하면 맞을지도
    - 런치에도 카드 받아줘서 좋아
  4. 별미정
    - 밑반찬 포함 정식 일체를 쟁반 하나에 예쁘게 담아서 주시는 부분이 호감
    - 접객은 다소 드라이한 편...?
    - 런치는 현금만 받는 게 단점
  5. Korean soul food Bann
    - 되게 한국음식점처럼 생기지 않은 비주얼의 신기한 집
    - 음식도 깔끔하고 밑반찬 리필도 해줘서 좋아
    - 접객도 친절하고 혼자 들어가기에 허들도 낮은 느낌이라서 편함
    - 11시부터 런치타임 영업해서 좋아
    - 런치에도 카드 받아줘서 좋아
  6. 만미야
    - 오늘의 정식이 저렴함
    - 외관도 내장도 비교적 허름한 느낌... 좋게 말하면 트래디셔널?
    - 자세한 기억이 안 나는 거 보면 별 임팩트가 없었나 봄...
  7. 홍콩반점
    - 신오쿠보에는 선택지가 많지만 아카사카에는 홍콩반점이라도 있어서 다행이야
    - 계란 넉넉하게 부쳐주는 짜장밥이 맛있고 짬뽕국물도 얹어줘서 만족감이 큼
    - 런치 한정으로 짜장&탕수랑 짬뽕&탕수를 파는데 0.5인분+0.5인분이 아니라 1.0인분+0.5인분이 나오므로 양에 주의
    - 배달이 밀려있을 때는 안내 없이 리드타임이 제법 길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
    - 런치에도 카드 받아줘서 좋아

아래는 가봐야지 목록

  1. 압구정: 가게 앞은 수백 번 지나쳐봤는데 입구가 안 보여요...
  2. 형부식당: 넘나 유명한데 왜인지 들어가본 적은 없음
  3. 일류: 설렁탕으로 유명한 곳이라던데 점심에 가볍게 들어가기엔 조금 주저되기에 (이유 없음)
  4. 한스푼: 오늘 지나가다 보여서...

다 쓰고 보니까 정보값이 거의 없는데...아무튼 느낌적인 느낌의 정리인 것으로

한식집 말고는 肉塊도 자주 갔는데 요즘은 소고기 소비를 줄이고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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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2월인데 츠미게 줄여가는 속도가 그럭저럭 만족스럽긴 한데 3월에 예약해놓은 게임이 두 개 있어서 이 페이스면 올해 안에 얼마나 줄일 수 있을지 좀 걱정도 되고...

 

아무튼 이 게임도 한 번 시도했다가 적응이 안 돼서 쌓아둔 게임이었는데 야숨 클리어한 것도 있고 좀 자신감이 붙어서 재시도+클리어한 경위가 있음

○○○○를 데리고 가서 ○○○를 잡으면 일단 엔딩은 엔딩인 모양인데 아무래도 모든 포켓몬을 모아야 ○○○○○를 만나고 진엔딩을 볼 수 있는...것 같은데

게임 자체가 그렇게 재밌었던 건 아니라서 본가에서도 안 하는 도감작을 굳이 해야? 하나요? 싶은 생각에 일단 엔딩은 엔딩이니까~~ 하고 자기합리화하는 중

 

야숨이랑 비슷한 부분이 많긴 하지만 야숨처럼 필드가 넓은 것도 아니고 미궁격파요소가 많은 것도 아니고 전투요소도 그렇게 풍부한 건 아니라서 야숨 팬이 굳이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느낌

반대로 포켓몬 팬은 꼭 해야 할까...? 를 생각해도 그냥 스카바이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싶은 애매한 포지셔닝이 아닌가 싶음

( 레알세가 있었으니까 스카바이가 탄생할 수 있었겠지만 아무튼)

 

아 신오지방 좋아하는 포덕이라면 나름 와닿는 게 있을지도??

 

아무튼 게임 자체는 재미없지는 않고 나름 편의성도 괜찮았지만 일부 프레임드랍 구간이 거슬렸던 점이랑 보스전은 결국 주인공으로 진정환 던지는 게 포켓몬 배틀보다 훨씬 쉽고 빨라서 이게 포켓몬인지 포켓몬스터헌터인지 싶었던 부분은 좀 포켓몬 게임으로서의 뻐렁침을 갉아먹는 마이너스 요소가 아닌가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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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100시간 조금 넘겨서 클리어한 것 같음

(발더스 게이트를 제외하고) 오픈월드 게임을 별로 좋아하진 않아서 n년 전에 두어 번 시도해봤다가 멈췄던 게임인데

츠미게 말살을 목표를 위해서도, 게이머 자존심에서라도 클리어는 해야지...싶어서 다시 잡아본 결과 드디어 클리어에 성공함

 

아유 역시 별로 취향게임은 아니네ㅡ 라는 말을 입에 달고 플레이했지만 결국 100시간 넘게 했다는 점에서 왜 명작으로 칭송받는지는 이해가 갔음

그런데 그와 동시에 이렇게까지 게임을 잘만들었는데 이렇게까지 뻐렁침이 없을 수가 있나...? 싶은 느낌도 들었고...

 

아무튼 게임이 재밌는가? 네

오타쿠의 마음이 동하는가? 아...뇨? 정도로 감상을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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